티스토리 뷰

 

  안녕하세요.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유료 어플로서, 국내 업체에서 제작한 RPG 게임입니다.

제작사는 핸드폰 모바일 게임으로 널리 알려진 컴투스(http://www.com2us.com)이며, 12월 4일에 발표한 3종 아이팟 터치/폰 용 게임

중 하나를 소개해드립니다.

이노티아연대기 - 페노아전기 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이 게임은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페노아전기 2와 동일한 설정으로 발매되었습니다.

물론 모바일 게임과는 차원이 다르게 지원되는 그래픽 이 좋습니다. 전용 포터블 게임기에서 지원되는 소프트웨어 수준은 거뜬히 넘는 것 같습니다. 다운 비용은 미화로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.99$입니다.

 아래 보여지는 그림은 이 게임의 오프닝입니다. 아쉽게도 풀 3D 는 아닙니다. 광원 효과나, 배경에만 쓰이는 CG 는 2D 원화의 느낌을 살려주는데 충분한 것 같습니다.

또한 기본 원화도 꽤 수준급이라, 오프닝만 보고도 충분히 구매욕이 생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.

* 오프닝 동영상을 촬영해보았는데, 폰 동영상 기능이 좋지 않아 스샷으로 대체 합니다.

게임 화면은 아무래도 모바일 기기에서 서비스되었던 설정을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, 그래픽이 약간 깔끔해졌다는 점 이외엔 주목할 점이 없을 것 같습니다.

한글 폰트의 경우에도, 영어 폰트와는 다르게 이질감이 느껴집니다.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부분은 좋은데, 대신 조금은 조잡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.

사용 메뉴는 status/item/skill/quest/system 이렇게 5가지로 분류되며 더도 덜도 없이 깔끔합니다. 메뉴도 직관적이어서 플레이어들이 UI 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

점은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.

플레이 중 사망시 일정량의 돈을 내면 이전 장소로 이동해주는 편의 기능도 있습니다. 그렇지만, 여기서도 폰트가 거슬리네요.

다음은 전투화면 입니다. 상단 좌측은 플레이어의 체력/경험치 바가 존재하고, 우측엔 몬스터의 체력과 이름이  표시되고 있습니다. 퀵 아이템의 경우 우측 하단에 위치한

아이콘을 터치해주면 빠른 시간안에 아이템 사용이 됩니다. 쿨타임은 없으니 돈만 된다면 물약만 먹고 버틸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이동방법은 이동하는 지점으로 마우스 클릭 하듯이 두번 터치해주면 이동되며, 반응속도도 만족할 만 합니다. 그러나 시야가 불편한 점,

적 몬스터를 터치하면 자동 공격하는 시스템인데, 잘못 터치될 시에 괜한 몹 몰이를 할 수 있는 등의 조작 미스의 가능성이 있네요.

 
마치면서

미국 계정 appstore 를 뒤지다가 갑자기 양키센스가 아닌 익숙한 그림체를 본 순간, 주저없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. 게임성은 둘째 치더라도, 상당이 고 퀄리티로 모바일 게임이 컨버젼 된 느낌이라 앞으로의 국산 업체들의 아이팟 플래폼 진출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기대되네요. 앞으로가. ㅎㅎ